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

드디어 나왔다!! 소니 NEX-VG10

드디어 나왔다!! 소니 NEX-VG10

소니는 미러리스 카메라 NEX 시리즈 발표 당시, NEX와 같은 APS-C Exmor CMOS 이미지 센서를 사용한 캠코더 발표를 예고한 바 있다. 대형 이미지 센서의 고화질과 E 마운트 렌즈의 확장성을 모두 지닐 것으로 예상된 소니 신형 캠코더는 시장의 기대를 한 몸에 불러모았다.

7월, 소니 E 마운트 캠코더의 베일이 벗겨졌다. 소니는 14일, E 마운트 렌즈 교환식 캠코더 소니 NEX-VG10을 정식 발표했다.


소니 NEX-VG10은 NEX 시리즈와 같은 APS-C 사이즈의 1,400만 화소급 이미지 센서를 장착했다. 여기에, 소니 E 마운트를 채택해 NEX 전용 렌즈는 물론, A 어댑터를 사용해 소니 알파 시리즈 렌즈도 마운트 가능하다. 그 중에서도 동영상 촬영 기능에 특화된 렌즈인 소니 E 18-200mm F3.5-6.3 OSS와의 상성이 좋다.

이미지 처리 엔진 역시 NEX 시리즈와 동일한 BIONZ 프로세서를 사용했으며, 1,920 x 1,080 해상도 AVCHD 풀 HD 동영상 촬영 기능을 지원한다. 물론, 영상 녹음 시 제한 시간 없이 메모리 용량만큼 촬영 가능하다. 최고 비트 레이트가 24Mbps에 달하며, 정지영상 역시 1,400만 화소급으로 촬영 가능하다. 센서 먼지제거 대책으로는 NEX와 같은 음파진동 시스템을 지녔다. 초당 7매 연속촬영 기능까지 갖춰 영상, 스틸 이미지 양쪽에서 높은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장 마이크는 4개의 마이크 캡슐을 응용해 입체 스테레오 사운드를 녹음하는 [Quad Capsule Spatial Array Stereo Microphone]구조를 지녔다. 이로 인해 높은 지향성을 지니게 되었으며, 별매의 건 타입 마이크 [ECM-CG50]도 장착 가능하다.

소니 NEX-VG10는 3인치 트루블랙 LCD 모니터를 탑재했으며, 0.43인치 115만 화소 EVF도 지니고 있다. 저장 매체는 메모리스틱 듀오 시리즈를 기본으로 SD / SDHC / SDXC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다. 32GB 메모리스틱 프로 듀오 사용 시, 풀 HD 영상을 4시간 가량 녹화 가능하다. 배터리는 NP-FV시리즈를 사용하는데, NP-FV100의 경우 최대 315분 가량의 영상을 녹화할 수 있다.


소니 NEX-VG10은 작은 이미지 센서를 사용했던 기존 캠코더와 달리 DSLR 카메라급의 대형 이미지 센서를 장착했다. 이로 인해, 영상 촬영 중 심도 표현은 물론 고화질 이미지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E / 알파 마운트 렌즈를 사용할 수는 있는만큼, 고화질 캠코더와 DSLR 카메라 양쪽의 장점을 모두 지녔다고도 할 수 있다. 소니 NEX-VG10은 예약을 거쳐 9월, 2,000달러 선의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 가격에는 소니 E 18-200mm F3.5-6.3 OSS가 포함된 것이다.


-=-=-=-=-=-=-=-=-=-=-=-=-

올 가을쯤 나온다더니... (판매는 9월이네 ㅠㅠ)

넘 빨리 나와버렸다.ㅠㅠ;

NEX-5 구입한지 며칠됐다고...ㅠㅠ

스펙을 보아하니 NEX-5보다사진기능도 나으면 나았지 못할께 없네. ㅠㅠ;

가격도 2,000달러면 저렴한것 같고...

소니 마운트 사용하면알파 렌즈 다 사용가능하겠네요.

음... 그럼 NEX-5는 9월까지만 쓸까? ㅋㅋ 아님 18-200렌즈 사서 ㅎㅎ